센터소개
'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'는 중재를 통해 이웃 간 층간소음 갈등을 완화시키는 '상담센터'입니다.
서비스 대상: 전국 공동주택 입주민
서비스 내용: 층간소음 전화상담 및 현장진단(방문상담 및 소음측정)
※ 더 자세한 내용은 FAQ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 FAQ게시판 보기
서비스내용
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 - 전국 대상 단일번호(  1661-2642)콜센터 운영 - 운영일시 : 평일9시~18시(점심시간 12:00~13:00)
현장진단(방문상담 및 소음측정)서비스 - 공동주택 층간소음 갈등 완화를 위한 방문상담. 소음측정 서비스 제공 - 제공대상 : 전국 공동주택 입주민 - 업무절차 : 상담신청 및 접수 → 상대 세대의 상담 참여 의사 확인(안내문 우편 발송) → 양 세대 각각 방문 상담 → (미해결시) 수음세대 소음측정
관리주체가 있는 공동주택의 경우, 관리주체가 우선 중재한 후 미해결시 공단으로 상담신청
현장진단 신청 방법
온라인 접수(국가소음정보시스템 →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→ '상담신청') - 관리주체가 있는 공동주택 : 관리주체가 입주민들 대표로 신청 ※필수 첨부파일  ① 층간소음 방문상담 신청서(규정, 별지 제1호서식)  ② 층간소음 중재상담 보고서(규정, 붙임 서식)  ③ 사업자등록증  ④ 동의서(붙임 서식)
- 관리주체가 없는 공동주택 : 입주민 개인 신청
※ 더 자세한 내용은 FAQ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 FAQ게시판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