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가소음정보시스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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센터 업무 안내

센터 소개

'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'는 중재를 통해 이웃 간 층간소음 갈등을 완화시키는 '상담센터'
입니다.

서비스 대상: 전국 공동주택 입주민

서비스 내용: 층간소음 전화상담 및 현장진단(방문상담 및 소음측정)

상담이 아닌 소음측정만 진행하길 원하시거나 법적 소송, 처벌 등을 원하시는 경우는
센터에서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.

※ 더 자세한 내용은 FAQ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 ;☞FAQ 게시판 보기

서비스 내용

콜센터 전화상담 서비스

; ; ;- 전국 대상 단일번호(☎ 1661-2642) 콜센터 운영
; ; ;- 운영일시: 평일 9시 ~ 18시(점심시간 12:00 ~ 13:00)

현장진단(방문상담 및 소음측정) 서비스

; ; ;- 공동주택 층간소음 갈등 완화를 위한 방문상담. 소음 측정 서비스 제공
; ; ;- 제공대상: 전국 공동주택 입주민
; ; ;- 업무절차: 상담신청 및 접수 → 상대 세대의 상담 참여 의사 확인(안내문 우편 발송) →
양 세대 각각 방문상담 → (미해결시) 수음세대 소음측정

※ 관리주체가 있는 공동주택의 경우, 관리주체가 우선 중재한 후 미해결시 공단으로 상담신청

현장진단 신청 방법

온라인 접수(국가소음정보시스템 →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→ '상담신청')

- 관리주체가 있는 공동주택: 관리주체가 입주민들 대표로 신청
※ 필수 첨부파일 1. 현장진단 신청, 2. 입주민 중재상담 결과서, 3. 사업자 등록증

- 관리주체가 없는 공동주택: 입주민 개인 신청

※ 더 자세한 내용은 FAQ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 ; ☞FAQ 게시판 보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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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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